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

2011. 3. 19. 17:42스마트 이야기/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 

간혹 저에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그럼 저는 반대로 물어봅니다.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이유와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가 뭘까요? 라고...
이렇게 질문을 받으신 분들을 모두가 휴대전화와 컴퓨터의 사용 목적을 설명합니다. 그럼 스마트폰도 무엇인가 목적이 있는거겠지요?
스마트폰도 무엇인가 목적이 있기에 구입한다지만 무슨 목적인지는?

남들이 쓰기 때문에 쓴다?

휴대전화, 컴퓨터, TV 등 모두 남들이 쓰면서 일상 생활의 기기가 되었습니다. 휴대전화는 이제 없으면 안될정도로 쓰는 사람들이 많아서 필수품에 들어갑니다. 컴퓨터를 다룰 줄 모른다고 하면 왠지 이상하게 볼까봐 겁날정도로 이 또한 필수품이 되버렸습니다. 스마트폰도 그렇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모든 휴대전화는 스마트폰으로 바뀔거라 생각합니다. 휴대전화와 스마트폰의 차이를 모른다면 그게 그거겠지만 차이를 알게되면 이해하리라 생각이 드네요. 

다른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휴대전화

스마트폰을 왜 사용하는지 물어보면 대부분 인터넷을 쓰고싶어서, MP3나 PMP 따로 안가지고 다니려고, 네비를 따로 안사도 되서.. 등등 입니다.

이와 같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로 전화기능 외에 다른 기능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쓴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지요. 휴대전화도 그게 가능하지만 만족할만한 대체는 어려웠지요. 그러나 스마트폰은 다른 기기를 대체하기에 만족할 만한 성능을 보여주지요.

다양한 기능을 써보고 싶어서...



네. 이 이유로 쓰시는 분들이 참 많으세요. 스마트폰은 참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너무 다양한 기능을 하기에 뭐가 목적인지 차마 설명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컴퓨터에 비교합니다. 컴퓨터도 막상 목적을 설명하려면 어렵거든요. 대부분 그래서 들고다니는 컴퓨터라고 설명하기도 합니다.

전화, 게임, MP3, 동영상플레이어, 네비게이션... 너무 많아서 쓰기에도 지칩니다. 이렇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그 기능기능에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도 많지요.

저는 왜 굳이 핸드폰을 쓰지 않고 스마트폰을 쓰는지 궁금해 해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답해드립니다.


스마트폰은 휴대전화가 아니고 휴대복합기이니까요.